아토피 외용제 사용법

약물 구성

 소망한의원의 외용제 치료약물은 1.아토비누 2.수근액(면역제) 3.수근청(원액) 4.보습제(코팅) 으로 구성되어 있다. 환부에 따라 적용범위가 달라 정량화 할 수 없을 뿐더러 소요량 통계 산출도 사실상 어렵다.​
아토피 환자의 경우 피부질환 범위가 넓은 환자, 좁은 환자, 피부가 두터워 약물침투가 잘 안되는 환자, 부신 호르몬 부작용(변화) 등으로 약물을 바르는 즉시 증발하는 건조한 환자 등등 차이 때문이다.

약물 사용법

아토비누

그림1

아토비누로 전신 목욕을 합니다. 아토비누는 아토피 치료제인 수근청액이 함유된 천연비누로 아토피, 건선 뿐 아니라 각종 피부 트러블에도 도움을 줍니다.

수근액(입욕제)

그림2

아침 저녁으로 몸 전체(심할 경우)를 위에서 아래로 환부와 주위에 스프레이(분무기) 등으로 도포합니다. 혹은 목욕 후 물기를 가볍게 닦은 다음 촉촉한 상태에서 수근액을 머리서부터 전신에 살짝 분사해 바릅니다.
기대효과 : 법재한 유황성분과 수근청액등이 함유돼 면역력 강화, 멸균, 살균, 소양증을 해소시킨다.​

수근청(원액)

그림3

원액- 주 치료제인 원액의 성질은 원료 물질들을 발효와 (당분 발효가 아님) 숙성을 거쳐 제조되었기 때문에 바르는 즉시 뛰어난 침투성과 증발성질이 강하다. 특히 수근청은 피부흡수 속도가 빠른반면 강한 휘발성 때문에 즉시 보습제로 도포해야 합니다.
1)원액을 문제의 환부에 적당량을 도포하며, 심할 경우 충분히 도포(색소침전에 따른 코끼리 피부 등 두꺼운 피부에 촉촉하게 침투되도록 충분히 도포한다)한다.
2)기대효과: 원액을 바르는 순간 문제의 피부에서 발진이 선명하게 일어난다.(건강한 피부에는 발진현상이 전혀 없음). 그러나 발진이 일어나더라도 몇 분 후에 사라진다. 이같은 현상은 피부열기와 독소 등을 외부로 배출하는 과정이며, 호전이 될수록 발진현상도 사라진다. 따라서 아토피, 건선 등 모든 문제 피부 등 광범위하게 사용가능하다.​

보습제(코팅)

그림4

수근청액과 달팽이유 등이 함유되어 있는 보습제(코팅제)는 원액의 뛰어난 침투성과 증발성질이 강하기 때문에 증발방지가 첫째 목적이고 다음이 보습이다. 따라서 보습기능은 약간 작용하는 반면, 코팅개념으로 원액을 도포한 환부 위 적당량을 바른다. 코팅제 역시 심한 경우 충분히 발라주면 된다.

※ 비누를 제외한 모든 제품은 반드시 냉장 보관해야 합니다.
– 수근청을 환부에 바른 후 가볍게 두드려 주면 흡수가 빠릅니다.

아토피 한방치료 약물구성 및 사용방법

약물구성

외용제

  • 1. 아토비누
  • 2. 입욕제(면역제)
  • 3. 원액(치료제)
  • 4. 코팅보습제

내복약

1. 탕약(청열제)

사용방법

외용제

  1. 1. 비누로 샤워를 하고, 수건으로 물기를 닦아낸 후,
  2. 2. 입욕제를 머리부터 아래로 분사한다.
  3. 3. 원액으로 아토피 환부에 가볍게 발라주는데 원액 성분이 침투력과 휘발성이 강해
  4. 4. 코팅제를 원액바른 부위에 가볍게 도포한다.

내복제

외용제 사용과 함께 탕약을 환자의 정도에 따라 1일 2-3포 음용한다.

소망한의원소개introduce

소망한의원

소망이 이루어지는 곳…소망한의원입니다. 저희 한의원은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함께 소망을 이루어갑시다.

소개 더보기

진료상담/예약introduce

문의전화번호
온라인문의하기 오시는길